블랙탄 강아지 , 다양한 종류 알아보기

블랙탄 강아지 , 강아지는 다양한 색의 털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중 블랙탄이라고 불리는 털색을 가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블랙탄은 어떤 색일까요?

블랙탄에 대해 알아보고, 다양한 블랙탄 종류와 대표적인 견종에 대해서도 알아봅시다.

블랙탄?

블랙탄은 특정 견종 이름은 아니고 단순히 블랙(Black) 그리고 탄(Tan) 색깔의 털이 섞인 걸 의미합니다.

블랙은 말 그대로 검정색이고 탄은 황갈색을 뜻해요.

[ 고양이 스크래쳐 , 냥체공학적(?) 디자인으로 고양이가 편한! ]

블랙탄인 경우 전체적으로 검은색 털을 가지고 있으며 앞가슴, 다리 아랫부분, 뺨 그리고 눈썹 부분에는 갈색 털이 나있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눈썹 부분의 갈색 털 때문에 마치 눈이 네 개인 것처럼 보인다고 해서 우리말로는 네눈박이라고 불러요.

블랙탄 종류 4가지 – 갈색 털 범위에 따라 나눠요

블랙탄은 검정색과 황갈색(탄) 털의 비율에 따라 총 4가지 종류로 나눠져요. 미니멀 탄, 노멀 탄, 크리핑 탄 그리고 새들로 구분합니다.

블랙탄 강아지

미니멀 탄(Minimal Tan)

갈색 털 비율이 가장 적은 블랙탄을 미니멀 탄이라고 부릅니다. 갈색 털 범위가 노멀탄보다 훨씬 좁아요.

발, 눈썹 그리고 앞가슴에 아주 조금의 갈색 털이 나있습니다.

노멀 탄(Normal Tan)

일반적인 블랙탄을 노멀 탄이라고 불러요. 앞가슴, 다리 아랫부분, 눈썹 그리고 뺨에 갈색 털이 나있습니다.

크리핑 탄(Creeping Tan)

노멀 탄보다 갈색 털이 더 많은 블랙탄을 크리핑 탄이라고 불러요. 노멀 탄은 다리 아랫부분에만 갈색 털이 나 있는데요.

크리핑탄은 다리 윗부분과 몸통 아래까지 갈색 털이 납니다. 또한, 뺨의 갈색 털 범위도 더 넓어 얼굴 대부분이 갈색이에요.

새들(Saddle)

갈색 털 비율이 크피핑 탄보다 더 많은 블랙탄을 새들이라고 불러요. 몸통 뒤쪽인 등, 꼬리 정도에만 검정색 털이 나 있습니다.

이 무늬가 마치 말의 안장처럼 보여 새들(Saddle, 안장)이라는 이름이 붙었어요.

블랙탄 강아지 , 리버탄, 블루탄, 라일락탄?

우리 주변에서 블랙탄을 가장 흔히 볼 수 있는데요. 검정색 털색이 옅어질수록 짙은 갈색, 옅은 갈색, 회색 등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검은색 털이 다갈색(검은빛이 섞인 갈색)으로 나타난 경우 리버탄(Liver Tan) 혹은 초코탄,

회색인 경우 블루탄(Blue Tan) 그리고 블루탄보다 더 옅어지면 라일락탄(Lilac Tan)이라고 불러요.

강아지 털 색깔, 어떻게 결정될까?

강아지 털 색깔은 두 가지 멜라닌에 의해 결정됩니다. 검은색 색소인 유멜라닌(Eumelanin)과 노란빛의 빨간색 색소인 페오멜라닌(Pheomelanin)이 있어요.

유멜라닌은 털과 피부, 코, 눈동자 등의 색깔에 영향을 주는 반면 페오멜라닌은 단순히 털 색상에만 영향을 줍니다.

멜라닌이 많을수록 털색이 진하고, 적을수록 색이 옅어지는데요. 멜라닌뿐만 아니라 몇몇 유전자의 영향으로 인해 털색이 결정됩니다.

결국 유멜라닌은 검은색 및 회색, 짙은 갈색, 옅은 갈색 등으로 나타나며, 페오멜라닌은 빨간색 및 주황색, 노란색, 금색, 크림색 등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흰색 털인 경우는 털에 색소가 전혀 없다는 의미랍니다.

>>> 추천사이트 보러가기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