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유모차 ;강아지 유모차는 동물병원 방문, 아프거나 늙어 움직이기 힘들어하는 강아지의 산책
그리고 장거리 외출 등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다만, 부피가 크고 가격이 저렴하지 않은 편이라 구매 전 고민이 많이 되는 제품이기도 한데요.
강아지 유모차, 어떤 기준으로 골라야 할까요? 훈련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봅시다.
[ 말티즈의 평균 수명 ,몇 년? 말티즈가 조심해야 할 병은? ]
강아지 크기, 무게 그리고 성격 고려하기
유모차 최대 하중과 적정 하중유모차마다 최대 하중 및 적정 하중이 달라요. 12kg, 15kg, 20kg 등으로 매우 다양합니다.
유모차 구매 시 강아지 몸무게가 유모차 최대 하중 이내인 제품인지 꼭 확인해 주세요.
유모차 내부 공간
유모차 내부 공간이 충분히 넉넉한지도 확인이 필요해요. 다견 가정으로 한 유모차에
두 마리 이상의 강아지를 태울 경우, 내부 공간이 넉넉한지 특히 신경 쓰는 게 좋습니다.
유모차 길이: 강아지 코끝~등 끝 길이 이상
유모차 높이: 앉았을 때 머리 꼭대기~바닥 이상
유모차 너비: 강아지 뒷발 사이 거리 이상
강아지 성격 고려하기
유모차 구매 시 강아지 성격도 고려하는 게 좋아요. 조용한 걸 좋아하고
소심한 성격의 강아지라면, 유모차와 바깥을 차단할 수 있는 덮개가 있는 제품을 추천합니다.
바깥 구경을 좋아한다면 매쉬창이 넓고 높이가 낮아 개방감 있는 제품을 추천해요.
활발한 성격의 강아지라면, 유모차 안에서 많이 움직일 수 있어요.
그러니 유모차 프레임이 튼튼한 소재인지 확인해 주세요.
또한, 이런 경우 두 발로 일어나 바깥을 구경하거나 뛰어내리려는
행동을 할 수 있으니 유모차 높이가 넉넉한 걸 구매해도 좋습니다.
강아지 유모차
생각보다 유모차 무게는 많이 무거워요. 가벼운 제품이 보통 5kg 이하이고, 무거운 경우 10kg 정도 나가는 제품도 있습니다.
보호자 힘이 약한데 유모차가 무겁다면, 유모차를 끄는 시간이 길어지거나
유모차를 들어야 할 때 힘들 수 있으니 가벼운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바퀴 개수 및 종류
바퀴가 3개인 3륜 유모차의 경우, 움직이기는 편하지만 안정감이 떨어져 덜컹거릴 수 있어요.
반면 바퀴가 4개인 4륜 유모차는 움직이기 조금 힘들지만 안정적입니다.
유모차를 주로 사용할 장소의 바닥, 유모차의 무게감, 충격 방지 장치 등이 있는지 등을 고려해 선택해 주세요.
또한, 유모차의 핸들링과 안정감은 바퀴 종류에 의해 달라져요.
바퀴 크기 및 재질을 확인하고 구매하면 좋습니다. 바퀴가 클수록 핸들링이 편한 편이에요.
바퀴 재질의 경우 EVA, 우레탄, 고무 등으로 다양한데요. 고무나 공기를 주입하는 타이어 형태가 가격은 높지만 가장 안정적입니다.
유모차 중, 탈부착이 가능한 분리형 제품도 있어요. 이동장이나 카시트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신 가격이 일체형이 비해 비싼 편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