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고양이 간식 추천 제품
아기 고양이 간식 추천 제품
아기 고양이를 가족으로 새로 입양하게 된 집사님들이 많이 하시는 고민이 있습니다.
바로 아기 고양이는 언제부터 간식을 먹어도 될지인데요.
또한, 어떤 간식을 주어야 하는지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아기 고양이 간식 가능 여부와 추천 제품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아기 고양이 간식 먹어도 될까?
보통 고양이는 생후 3-4개월 때부터 간식을 급여해도 괜찮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생후 6개월부터 간식을 주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그전의 기간에는 영양소 보충에 집중해 주시는 것이 좋기 때문인데요.
사료와 다르게 간식은 영양소 밸런스가 제대로 잡혀 있지 않아요.
너무 어린 시기부터 급여하게 된다면 영양의 균형이 무너질 수 있기에 최대한 시기를 늦추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료나 아기 고양이 습식 등을 간식으로 활용하여 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아기고양이 간식급여 시에 반드시 지켜주세요!
6개월 이후에는 간식 급여가 가능하긴 하지만, 지켜야 할 사항들이 있어요.
우선, 아기 고양이에게 간식을 급여할 때는 소량씩 급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간식을 많이 접한 아이들은 비만의 위험성이 매우 커지며, 식욕이 과도하게 왕성한 고양이가 될 수도 있어요.
아이들이 평생 좋은 식습관을 가지기 위해서는 어려서부터 간식의 양을 조정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간식의 양은?
그렇다면 우리 고양이에게 알맞은 간식의 양은 어느 정도일까요?
우선 고양이 간식의 양은 하루 권장 칼로리의 10% 정도가 좋습니다.
그러나 아기 고양이의 경우 하루 권장 칼로리의 5% 정도를 간식으로 급여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고양이 하루 권장 칼로리는 비마이펫 툴즈 건강 계산기에서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아기 고양이 간식은 어떤 게 좋을까?
부드러운 간식
아기 고양이는 성묘에 비해 소화 기능이 아직 약해요. 또한, 잇몸도 약한 상태이므로 부드러운 간식이 좋답니다.
딱딱한 간식은 잇몸과 고양이 장에 큰 자극이 될 수 있어요. 같은 이유로 크기가 너무 큰 간식도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맛을 급여하기
다양한 맛의 간식을 아기 고양이에게 급여하며 우리 아이의 기호성을 찾아가는 것도 좋아요.
다양한 맛을 먹어보는 것은 고양이가 추후 편식할 가능성을 줄여줘요.
어렸을 때 특정 맛만 계속 먹다 보면 그 맛에 익숙해져 다른 맛은 거부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맛을 접하는 것은 좋지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어요.
바로 식이 알러지 증상인데요. 무턱대고 다양한 맛을 먹이는 것보다는 특정 식재료에 아이가 알러지 증상이 없는지 반드시 살펴봐 주셔야 해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앞으로 해당 재료가 포함된 사료나 간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