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반려생활 만들어 주는 스마트한 펫 가전들

쾌적한 반려생활 만들어 주는 가전들;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는데요.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1500만 명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그런 만큼, 각종 반려동물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최근엔 펫 모드가 있는 가전제품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쾌적한 반려 생활에 도움이 되는 펫 가전, 어떤 제품이 있는지 그리고 반려인을 위한 청소 TIP도 알아봅시다.

[ 카사바 모래? 고양이 똥 오줌 상태 확인할 때 좋아! ]

청소기
최근엔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에 특화된 청소기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단순히 흡입력이 좋아 반려동물 털, 각질을 잘 청소해 주는 것 외에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청소기 헤드에 브러쉬가 있어 카페트에 박혀 청소하기 어려운 반려동물 털을 브러쉬가 있거나, 살균이 되는 UV 램프가 청소기 헤드에 달려있는 제품도 있어요.

세탁기 및 건조기
옷이나 침구에 묻은 반려동물 털, 각질 그리고 냄새 제거에 특화된 세탁기, 건조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더 위생적으로 옷, 침구 등을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특히, 털이 많이 빠지는 이중모 혹은 장모종이거나 반려동물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쾌적한 반려생활 만들어 주는 가전들

인덕션
중대형견이나 고양이를 키운다면 인덕션 사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고양이의 경우 인덕션 위로 점프를 해서 그리고 중대형견의 경우 키가 커서 인덕션에 발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때, 인덕션 버튼을 잘못 눌러 화재 사고가 일어나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한 반려동물 안전 모드가 있는 인덕션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공기청정기
펫 필터 혹은 펫 모드가 있어 반려동물 털, 각질, 체취나 대소변 냄새 제거에 특화된 펫 공기청정기도 있어요.

또한, 꽃가루, 먼지 등의 환경 알레르기가 있는 반려동물이라면 공기청정기 사용을 통해 알레르기 반응 완화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답니다.

반려인을 위한 청소 TIP
털은 자주 빗어주기
털이 많이 빠지는 견종 및 묘종이라면, 빗질을 통해 털 빠짐 자체를 예방하는 게 가장 기본적이지만 좋은 방법이에요. 빗질의 경우 털 빠짐 예방은 물론 피모 건강에도 도움이 되니 자주 털을 빗어주는 게 좋답니다.

배변 실수는 빠르게 대처하기


배변 실수를 한 경우, 냄새가 배면 계속해서 그 자리에 배변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빠르게 청소를 해주는 게 가장 중요해요. 이때, 냄새 제거를 위해 소독 탈취제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생활용품 소재 고려하기


가구, 침구 등의 생활용품을 고를 때 먼지나 털이 잘 붙지 않고 청소 및 세탁이 편한 소재로 고르는 게 좋아요.

예를 들어, 소파의 경우 아쿠아 텍스 소재가 털이 잘 붙지 않고 방수 및 스크래치 방지가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반려동물이 쓰는 물건은 더 신경 쓰기
반려동물이 사용하는 침대, 화장실 등의 물건들은 자주 사용하는 만큼 쉽게 더러워지기 때문에 더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합니다.

자주 청소하지 않으면 위생상 좋지 않으며 냄새도 날 수 있어요.

커버가 분리되는 침대, 열 소독을 해도 되는 재질의 화장실 등을 사용하면 조금 더 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추천사이트 보러가기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