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욕조 고르는 방법 목욕 훈련할 때
고양이욕조 고르는 방법 목욕 훈련할 때
고양이는 매일 그루밍하기 때문에 목욕할 일이 없어요.
하지만 나이가 들거나 아파서 스스로 그루밍을 못할 땐 목욕해주는 게 좋습니다.
특히, 스핑크스 고양이는 피부에 유분이 많아 자주 목욕해야 해요. 고양이 욕조 고르는 방법과 추천템에 대해 알아볼까요?
고양이 욕조, 언제 쓰면 좋을까?
편하게 고양이 목욕 시킬 수 있어
고양이는 실내 생활을 하는데다 그루밍하는 동물이에요.
그래서 털이 더러워질 일이 드물기 때문에 목욕할 일이 거의 없답니다.
게다가, 고양이가 목욕을 싫어하기 때문에 평소에 목욕하는 걸 권장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거나, 질병 때문에 스스로 그루밍을 못할 땐 목욕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 스핑크스 고양이는 피부에 유분기가 많아 일주일에 한 번씩 목욕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고양이 목욕 훈련은 고양이가 어릴 때 습관을 들일수록 좋습니다.
만약 고양이를 목욕시킬 때 욕조가 없다면, 고양이가 이리저리 돌아다니게 됩니다.
그리고 목욕 시간이 더 길어지기 때문에 고양이가 목욕을 싫어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 욕조는 고양이가 들어가 쉴 수 있는 숨숨집으로 써도 좋아요. 고양이가 숨을 수 있고, 몸에 꼭 맞기 때문입니다.
만약 고양이가 화장실 세면대에 자주 쉬고 있다면, 고양이 욕조를 숨숨집으로 써도 좋답니다.
고양이 욕조는 크기가 크고 깊어서 물건을 많이 담을 수 있어요. 그래서 평소 고양이가 목욕하지 않을 땐 바구니로 써도 좋습니다.
실제로 고양이 욕조를 수납함이나 바구니로 쓰는 집사가 많다고 합니다.
고양이 욕조가 고양이가 쓰기에 안전하고 튼튼한 지 확인하는 게 좋아요.
특히, 고양이가 목욕할 때 발버둥치다 다칠 수 있기 때문에 모서리가 둥글어야 합니다. 그리고 튼튼하고 내구성이 좋은 원목이나 플라스틱 TPE, PVC 소재의 제품을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또한, 고양이 욕조의 무게가 무거운 편이 좋아요. 이는 고양이가 이리저리 움직여도 깨지거나 흔들리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답니다.
고양이 욕조는 내부 크기를 확인하는 게 좋아요. 내부 크기가 작다면 고양이가 들어갈 수 없어요. 그리고 고양이에 비해 욕조가 너무 크면 고양이가 불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고양이 몸통의 1.5~2배 크기의 제품을 사는 게 좋습니다. 이때, 고양이 몸통은 꼬리를 뺀 얼굴부터 엉덩이까지의 길이를 말합니다.
고양이 욕조는 보관하기에 편한 제품을 사는 게 좋아요. 평소엔 접거나 벽에 걸어놓고, 목욕할 때만 쓸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