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강아지가 사람 유산균 먹어도 될까요?

고양이강아지가 사람 유산균 먹어도 될까요?

고양이강아지가 사람 유산균 먹어도 될까요?

고양이때려서 교육 절대 하면 안 돼요 올바른 고양이 훈육 방법

유산균은 사람뿐만 아니라 강아지, 고양이의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내가 먹는 유산균을 강아지, 고양이에게 나눠주면 어떨까?’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과연 고양이, 강아지가 사람 유산균 먹어도 괜찮을까요?

고양이, 강아지가 사람 유산균 먹어도 되지만, 주의사항이 있어요

고양이, 강아지가 사람용 유산균을 먹었을 때 장 건강에 좋은 효과를 볼 수도 있어요.

하지만 제대로 성분을 확인하지 않으면 큰 이점을 볼 수 없거나 오히려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죠.

그래서 사람용 유산균을 먹이려면 고양이, 강아지에게 안전한지 꼭 확인해야 한답니다.

반려동물 전용 유산균을 급여해도 좋고요. 고양이, 강아지에게 사람 유산균을 줄 때 주의해야 할 4가지를 알아봅시다.

강아지, 고양이와 사람의 장에 살고 있는 유산균 종류는 겹치는 것도 많지만 그렇지 않은 종류도 있어요.

그래서 반려동물에게 사람용 유산균을 줬을 때 좋은 효과를 보려면 어떤 유산균 균종이 들어갔는지 확인하는 게 좋답니다.

반려동물에게 도움이 되는 유산균 종류가 적다면 제대로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 있으니 잘 확인하는 게 좋겠죠?

강아지, 고양이에게 해로운 첨가제가 없는 사람용 유산균은 강아지, 고양이에게 급여해도 괜찮답니다.

하지만 사람용 유산균 중 기호성을 위해 자일리톨이나 포도 분말과 같은 첨가물이 들어가 있는 경우가 있어요.

그런데 자일리톨과 포도는 강아지, 고양이에게 중독 증세를 일으키는 물질이죠.

자일리톨은 저혈당이나 급성 간부전을 그리고 포도는 급성 신부전을 일으킵니다.

그러니 사람용 유산균을 주려 한다면 해로운 첨가제가 없는지 정확히 확인하고 급여하는 게 중요하답니다.

비교적 고양이는 강아지에 비해 자일리톨에 강하다고 하지만 조심하는 게 좋답니다.

우유만 먹으면 배탈이 나시는 분들이 있죠? 이는 우유 속 당 성분인 유당(Lactose, 락토오스)를 소화하지 못하기 때문인데요.

이를 유당불내증이라고 해요. 그런데 대부분의 강아지, 고양이는 유당불내증을 가지고 있답니다.

그런데 사람용 유산균은 우유에서 추출해오는 경우가 많아 유당을 포함하고 있을 확률이 높아 반려동물에게 줄 때 주의가 필요해요.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나온 유당이 없는 유산균이라면 반려동물에게 급여할 수 있답니다. (첨가물도 주의하세요!)

강아지, 고양이는 사람과 먹는 음식이 다르죠. 그래서 소화기 구조도 다르고 소화하는 방법에도 차이가 있는데요.

특히, 강아지와 고양이의 소화액은 생고기, 뼈 등을 잘 소화하고 나쁜 세균의 침투를 막기 위해 사람의 소화액보다 산성이 더 강한 편이에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